진심을 판다! 안심을 산다
소매유통 통합회원 이용약관 전문 |
제1조 (목적) |
제17조 (청약철회 등의 효과) |
제2조 (정의) |
제18조 (결제대금 보호서비스) |
제3조 (약관 등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관련) |
제19조 (개인정보보호) |
제4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
제20조 (회사의 의무) |
제5조 (서비스의 중단) |
제21조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
제6조 (회원가입 및 회원카드 발급) |
제22조 (이용자의 의무) |
제7조 (회원카드의 이용 및 관리) |
제23조 (회사의 사이트와 연결 사이트간의 관계) |
제8조 (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
제24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
제9조 (회원에 대한 통지) |
제25조 (분쟁해결) |
제10조 (구매신청) |
제26조 (재판권 및 준거법) |
제11조 (계약의 성립) |
제27조 (포인트 적립 및 사용) |
제12조 (지급방법) |
제28조 (포인트 정정, 취소 및 소멸) |
제13조 (수신확인 통지,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
제29조 (쿠폰 등 제도 운영) |
제14조 (상품 등의 공급) |
제30조 (온·오프라인 연계 서비스) |
제15조 (환급) |
부칙 |
제16조 (청약철회) |
|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회원이 농협경제지주(이하 “회사”)가 운영하는 사이트, 온라인 쇼핑몰 및 매장을 통해 제공하는 통합회원 서비스(모바일 및 인터넷 포함, 이하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회원간의 권리·의무와 관련절차 등 제반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단, 제공 서비스에 따라 개별 서비스 약관 동의가 필요할 수 있으며, 개별 서비스 약관을 우선하여 적용합니다.)
구분 |
사이트 URL |
하나로마트 |
- |
하나로마트앱 |
- |
하나로마트 홈페이지 |
www.nhhanaro.co.kr |
농협몰 |
www.nonghyupmall.com |
농협몰신선플러스 |
www.nhfreshplus.com |
농협 전기차 충전소 |
nhcharge.nonghyup.com |
제2조 (정의)
① 이 약관에서 사용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사이트” : 회사가 상품 또는 용역(이하 “상품 등”)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모바일 기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상품 등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합니다.
“매장” : 회사가 상품 등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해 운영하는 물리적 공간 또는 관련된 오프라인 영업장(농협중앙회, 계열사, 지역농축협)을 말합니다.
“이용자” : 사이트에 접속하거나 매장에 방문하여 이 약관에 따라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회원” : 이 약관에 동의하고, 회사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개인 또는 사업자로서, 회사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로서 다음과 같이 구분 됩니다.
가. 개인회원 - 만 14세 이상의 대한민국 국적을 가진 개인
나. 사업자회원 - 사업자등록번호를 가지고 있는 개인 및 기업
다. 재외국인회원 - 대한민국 내에 거주하고 있는 외국인등록번호를 가지고 있는 개인외국인
“비회원” : 회원으로 가입하지 않고,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통합자를 말합니다.
“아이디(ID)” : 회원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승인한 문자와 숫자 등의 조합을 말합니다.
“비밀번호(PASSWORD)” : 회원의 개인정보 및 거래정보의 보호를 위하여 회원 자신이 설정한 문자와 숫자, 특수문자 등의 조합을 말합니다.
“고유식별번호(CI)” : Connection Information을 의미하는 것으로 아이핀/마이핀 발급 시 또는 휴대폰·신용카드 인증 시 이용자에게 부여하는 고유식별자입니다. 이는 이용자가 각 본인확인기관 간 아이핀/휴대폰/신용카드 서비스가 연계될 수 있도록 통일된 식별자가 필요함에 따라 도입되었습니다.
“NHpoint” : NH멤버스 회원이 NH멤버스 제휴사를 이용할 때마다 NH멤버스 제휴사에서 정하는 바에 따라 결제금액의 일정비율을 적립해드리는 포인트를 말합니다.
“회원카드” : 회원이 매장에서 회원 서비스를 정상적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회사가 승인 및 발급한 카드(모바일카드 포함)를 말합니다.
“통합회원 서비스” : 회사가 운영하는 오프라인 영업장, 농협몰, 하나로마트홈페이지, 하나로마트앱, 농협몰신선플러스, 농협 전기차 충전소 등 사이트와 매장을 1가지 아이디와 비밀번호로 사용할 수 있도록 제공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②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제1항에서 정하는 것을 제외하고는 관계 법령 및 해당 서비스에서 규정하는 바에 따릅니다.
제3조(약관 등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관련)
①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영업장 소재지, 대표자의 성명, 사업자등록번호, 연락처, 통신판매업신고번호,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사이트의 초기 화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가 약관에 동의하기에 앞서 약관에 정해져 있는 내용 중 청약철회·배송책임·환불조건 등과 같은 중요한 내용을 이용자가 이해할 수 있도록 별도의 연결화면 또는 팝업화면 등을 제공하여 이용자의 확인을 구하여야 합니다.
③ 회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기본법」, 「전자금융거래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기본법」 등 관련법을 위반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사이트의 공지사항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변경 내용이 중대하거나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하고 아울러 제9조 제1항에서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공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⑤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 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다만, 이미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가 개정약관 조항의 적용받기를 원하는 뜻을 제4항에 의한 개정약관의 공지기간 내에 회사에 요청하여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개정약관 조항이 적용될 수 있습니다.
⑥ 개정약관에 이의가 있는 회원은 회원탈퇴를 할 수 있으며, 제4항에 따른 개정약관 공지기간 내에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않은 회원은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한다는 내용을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이용자가 명시적으로 개정약관에 대한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않으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⑦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4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① 회사는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상품 등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구매계약의 체결
구매계약이 체결된 상품 등의 배송
결제대금 보호서비스, 이용자 문의 서비스, 상품 구매평 등 기타 정보 제공 서비스 등
회사가 직접 또는 제휴사와 공동으로 제공하는 할인행사·쿠폰 등 이벤트 서비스 등
회원 가입 및 정보변경 등 회원정보 관리
기타 회사가 정하는 업무
온·오프라인 연계 서비스
② 회사는 상품 등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상품 등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상품 등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상품 등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즉시 공지합니다.
③ 회사가 제공하기로 한 이용자와의 계약 또는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이 상품 등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 가능한 방법으로 즉시 통지합니다.
④ 제3항의 경우 회사는 이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실제 손해를 배상합니다. 다만, 회사에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⑤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에 대해 전자우편, SMS, PUSH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으며(광고성 정보의 경우 사전 동의한 회원에 한정함), 회원은 정보 제공을 원하지 않을 경우 마이페이지에서 정보수신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제5조 (서비스의 중단)
①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② 제1항에 의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에는 회사는 제9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③ 회사는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 다만, 회사에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④ 사업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간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는 회사는 제9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당초 회사에서 제시한 조건에 따라 소비자에게 보상합니다. 다만, 회사가 보상기준 등을 고지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이용자들의 포인트 또는 예치금 등을 회사가 운영하는 사이트 또는 매장에서 통용되는 통화가치에 상응하는 현물 또는 현금으로 이용자에게 지급합니다.
제6조 (회원가입 및 회원카드 발급)
① 이용자는 회사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② 회사는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 제8조 제3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제8조 제3항에 의한 회원자격 상실 후 3년이 경과한 자로서 회사의 회원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회원 가입일 현재 만 14세 미만인 경우. 단 만 14세 미만이라도 법정대리인의 동의가 있을 시, 회원가입 신청을 승낙하는 정책을 적용하는 일부 사이트나 매장은 예외로 합니다.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회사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③ 회원가입의 성립시기는 회사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④ 회원은 제1항에 의한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즉시 사이트에서 변경하거나 전자우편 등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 변경사항을 통지하여야 하며, 이를 이행하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은 회사가 부담하지 않습니다.
⑤ 회원등록을 위해 수집된 정보는 매장의 회원정보와 별도 약관동의에 의해 통합되어 관리될 수 있습니다.
⑥ 회원가입을 하지 않고 서비스를 이용하는 비회원 이용자의 경우에는 포인트, 쿠폰 등 회원에게만 적용되는 서비스를 제외하고는 회원과 동일하게 이 약관이 적용됩니다.
⑦ 매장에서 고객으로부터 회원가입신청이 있는 경우 회사는 자체 기준에 따른 심사를 거친 뒤 기준을 만족하는 고객에게 회원카드를 발급할 수 있습니다.
⑧ 식자재 전문매장 등 일부 매장은 회원가입 시 기업회원의 업태 또는 내부방침에 따라 회원가입 및 회원카드 발급이 일부 제한될 수 있습니다.
제7조 (회원카드의 이용 및 관리)
① 회원이 회사 및 제휴사에서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할 경우 매장에서 발급받은 회원카드를 제시할 수 있습니다.
②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회원카드를 제시할 경우 회사 및 제휴사는 회원에게 본인확인을 위한 식별절차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원은 회사 및 제휴사의 요청을 준수하여야 정상적인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③ 회원카드는 회원 본인이 직접 사용하여야 하며, 회사의 사전 동의 없이 타인에게 대여 또는 그 사용을 위임하거나, 양도 또는 담보의 목적으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④ 제3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회원이 당사의 사전 동의 없이 회원카드를 타인에게 대여 또는 그 사용을 위임하거나, 양도 또는 담보의 목적으로 제공함으로써 발생한 손해와 타인이 회원카드를 사용할 수 있음을 알았거나 쉽게 알 수 있었음에도 회원카드를 방치함으로써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는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⑤ 회원카드는 회원 스스로의 책임하에 관리하여야 하며, 회원의 고의 또는 과실로 회원카드가 훼손, 분실, 도난되는 등의 사고가 발생한 경우 당해 회원은 즉시 그 사실을 회사에 통지하여야 합니다.
⑥ 회원으로부터 제5항에 따른 통지를 받은 경우 회사는 즉시 사고 등록 및 당해 회원카드의 사용을 중지하는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단, 회사는 당해 회원이 제5항에 따른 통지를 한 시점 이전에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이 없는 한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제8조 (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①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즉시 회원 탈퇴를 처리합니다. 다만, 회원이 회원 탈퇴를 하더라도 이미 체결된 거래 계약의 종료시까지 이 약관이 계속 적용됩니다.
②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 시킬 수 있습니다.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사이트 또는 매장을 이용하여 구입한 상품 등의 대금, 기타 사이트 또는 매장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은 경우
회원이 사망하거나, 폐업한 경우
다른 사람의 사이트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사이트를 이용하여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매장 및 사이트를 마지막으로 이용한 때로부터 1년을 경과한 경우
기타 다음 각 목의 어느 하나의 행위로 회사의 건전한 운영을 해하거나 회사의 업무를 방해하는 경우
가. 회사의 운영과 관련하여 근거 없는 사실 또는 허위의 사실을 적시하거나 유포하여 회사의 명예를 실추시키고 회사의 신뢰성을 해하는 경우
나. 회사의 이용과정에서 직원에게 폭언 또는 음란한 언행 등으로 회사의 업무를 방해하는 경우
다. 회사의 운영과정에서 이유 없는 잦은 연락이나 소란, 또는 협박, 인과관계가 입증되지 않는 피해에 대한 보상(포인트, 현금, 상품) 요구 등으로 업무를 방해하는 경우
라. 회사를 통해 구입한 상품 등에 특별한 하자가 없는데도 불구하고 일부 사용 후 상습적인 취소, 전부 또는 일부 반품 등으로 회사의 업무를 방해하는 경우이며, 당해 회원의 취소 반품비율이 회사의 평균 취소 반품률 보다 50%이상 높을 경우에는 상습적인 것으로 인정될 수 있습니다.
③ 회사가 회원자격을 제한, 정지시킨 후에도 회원이 동일한 행위를 2회 이상 반복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한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즉시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④ 회사가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 최소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⑤ 제1항에 의한 회원탈퇴 또는 제2항에 의한 회원자격상실이 확정되는 시점은 아래와 같습니다.
1. 회원탈퇴 요청일 또는 회원자격 상실 통보일에 회원 탈회, 자격상실이 확정됩니다.
2. 사망 또는 폐업으로 인한 자격상실의 경우에는 회원 사망일, 폐업신고일에 자격상실이 확정됩니다.
제9조 (회원에 대한 통지)
①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회사와 미리 약정하여 지정한 전자우편 주소 또는 휴대전화번호(SMS, PUSH) 등으로 연락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이상 사이트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서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통지를 합니다.
제10조 (구매신청)
① 사이트 이용자는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에 의하여 구매를 신청하며(이하 구매를 신청한 사이트 이용자를 “구매자”라 합니다), 회사는 다음 각 호의 내용을 알기 쉽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단, 회원인 경우 제2호 내지 제4호의 적용을 제외할 수 있습니다.
상품 등의 검색 및 선택
성명, 주소, 전화번호(또는 이동전화번호) 등의 입력
약관내용, 청약철회권이 제한되는 서비스, 배송료·설치비 등의 비용부담과 관련한 내용에 대한 확인
이 약관에 동의하고 제3호의 사항을 확인하거나 거부하는 표시(예, 마우스 클릭 등)
구매 여부 판단에 영향을 주는 거래조건 또는 이용자의 피해 구제에 필요한 사항
상품 등의 구매신청 및 이에 관한 확인 또는 회사의 확인에 대한 동의
결제방법의 선택
② 회사가 제3자에게 구매자 개인정보를 제공할 필요가 있는 경우 1)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 2)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목적, 3) 제공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4)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을 구매자에게 알리고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동의를 받은 사항이 변경되는 경우에도 같습니다).
③ 회사가 제3자에게 구매자의 개인정보를 취급할 수 있도록 업무를 위탁하는 경우에는 1) 개인정보 취급위탁을 받는 자, 2) 개인정보 취급위탁을 하는 업무의 내용을 회사의 사이트에 지속적으로 게재함으로써 구매자에게 알려야 합니다.
제11조 (계약의 성립)
① 회사는 제10조에 따른 구매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다만, 미성년자와 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에는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못하면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은 당해 계약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미성년자와의 거래에 관한 상세한 사항은 관련 법령에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미성년자가 담배, 주류 등 청소년보호법에서 금지하는 상품 등을 구매하는 경우.
기타 구매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회사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② 회사의 승낙이 제13조 제1항의 수신확인통지형태로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③ 회사의 승낙의 의사표시에는 이용자의 구매 신청에 대한 확인 및 판매가능 여부, 구매신청의 정정 취소 등에 관한 정보 등을 포함하여야 합니다.
④ 계약이 성립한 후 회사는 제1항 각 호의 사유를 발견한 경우 회사는 즉시 계약을 취소할 수 있으며, 계약 취소 시 이용자가 결제한 상품 등 대금은 환불처리 됩니다.
제12조 (지급방법)
사이트 및 매장에서 구매한 상품 등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은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의 방법 중 가용한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다만, 다음 각 호의 대금지급방법은 회사가 운영하는 사이트 또는 매장별로 다르게 적용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용자의 지급 방법에 대하여 상품 등의 대금에 어떠한 명목의 수수료도 추가하여 징수할 수 없습니다.
실시간 계좌이체
체크카드, 선불카드, 직불카드, 신용카드 등의 각종 카드 결제
무통장입금(가상계좌)
전자화폐에 의한 결제
수령 시 대금지급
회사에서 지급한 포인트 등에 의한 결제
회사와 계약을 맺었거나 회사가 인정한 상품권에 의한 결제
기타 전자적 지급 방법 및 업무 제휴 등으로 추가되는 결제 수단 등
제13조 (수신확인 통지,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① 회사는 이용자의 구매신청이 있는 경우 이용자에게 수신확인통지를 합니다.
②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배송 전 이용자의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요청이 있는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합니다. 다만 이미 대금을 지불한 경우에는 제16조의 청약철회 등에 관한 규정에 따릅니다.
제14조 (상품 등의 공급)
① 회사는 이용자와 상품 등의 공급 시기에 관하여 별도의 약정이 없는 이상, 이용자가 청약을 한 날부터 7일 이내에 상품 등을 배송할 수 있도록 주문제작, 포장 등 기타의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다만, 회사가 이미 상품 등의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경우에는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날부터 3영업일 이내에 조치를 취합니다. 단, 이용자와 회사간 상품 등의 공급 시기에 관하여 별도의 약정이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가 상품 등의 공급 절차 및 진행 사항을 확인할 수 있도록 적절한 조치를 합니다.
③ 회사는 이용자가 구매한 상품 등에 대해 배송수단, 조건별 배송 비용 부담자 등을 명시합니다. 만약,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하여 약정 배송기간을 초과한 경우에는 그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다만, 회사에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15조 (환급)
회사는 이용자가 구매 신청한 상품 등이 품절 등의 사유로 인도 또는 제공을 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상품 등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부터 3영업일 이내에 환급하거나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제16조 (청약철회)
① 사이트를 통하여 상품 등의 구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13조 제2항에 따른 계약내용에 관한 서면을 받은 날(그 서면을 받은 때보다 상품 등의 공급이 늦게 이루어진 경우에는 상품 등을 공급받거나 상품 등의 공급이 시작된 날을 말합니다)부터 7일 이내(과일, 채소, 양곡, 냉동, 냉장과 같은 신선식품은 수령 후 3일 이내)에는 청약의 철회 및 계약의 해제(이하 “청약철회 등”)를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청약철회에 관하여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동 법 규정에 따릅니다.
② 이용자는 상품 등을 배송 받은 경우 다음 각 호의 경우에는 청약철회 등을 할 수 없습니다.
이용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상품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 다만, 상품 등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 제외
이용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상품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상품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같은 성능을 지닌 상품 등으로 복제가 가능한 경우 그 원본인 상품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회사가 이용자의 주문에 의하여 개별적으로 생산하는 경우로서 청약철회 등을 인정하는 경우 회사에 회복할 수 없는 중대한 피해가 예상되어 청약철회 및 교환의 제한에 관해 사전에 고지하고 소비자의 서면(전자문서를 포함)에 의한 동의를 받은 경우
6. 용역 또는 「문화산업진흥 기본법」 제2조 제5호의 디지털콘텐츠의 제공이 개시된 경우. 다만, 가분적 용역 또는 가분적 디지털콘텐츠로 구성된 계약의 경우에는 제공이 개시되지 아니한 부분에 대하여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③ 제2항 제2호 내지 제4호의 경우에 회사가 사전에 청약철회 등이 제한되는 사실을 소비자가 쉽게 알 수 있는 곳에 명기하거나 시용상품을 제공하는 등의 조치를 하지 않았다면 이용자의 청약철회 등이 제한되지 않습니다.
④ 이용자는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상품 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때에는 당해 상품 등을 공급받은 날로부터 3월 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청약철회 등을 할 수 있습니다.
제17조 (청약철회 등의 효과)
①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상품 등을 반환 받은 경우 3영업일 이내에 이미 지급받은 상품 등의 대금을 환급합니다. 이 경우 회사가 이용자에게 상품 등의 환급을 지연한 때에는 그 지연기간에 대하여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1조의3에서 정하는 지연이자율을 곱하여 산정한 지연이자를 지급합니다.
② 회사는 위 대금을 환급함에 있어서 이용자가 신용카드 또는 전자화폐 등의 결제수단으로 상품 등의 대금을 지급한 때에는 지체 없이 당해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상품 등의 대금의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합니다.
③ 청약철회 등의 경우 공급받는 상품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회사는 이용자에게 청약철회 등을 이유로 위약금 또는 손해배상을 청구하지 않습니다. 다만 상품 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되어 청약철회 등을 하는 경우 상품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회사가 부담합니다.
④ 이용자가 상품 등을 제공받을 때 배송비를 부담한 경우 회사는 청약철회 시 그 비용을 누가 부담하는지를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명확하게 표기합니다.
⑤ 이용자로부터 반환 받은 상품 등이 이미 일부 사용 또는 소비된 경우에는 회사는 그 상품 등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이용자가 얻은 이익 또는 그 상품 등의 공급에 소요된 비용에 상당하는 금액을 이용자에게 청구할 수 있습니다.
제18조 (결제대금 보호서비스)
① 회사는 사이트를 통한 상품 등의 구매에 관한 계약과 관련하여,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에 의거 선불지급식으로 통신판매하는 상품(정보통신망에 의해 전송되거나 제3자가 배송을 확인할 수 없는 상품 및 일정기간 분할되어 공급하는 상품 등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24조 제3항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거래에 관한 상품은 제외)의 결제건 중 1회 결제금액이 결제대금 보호서비스에서 정하는 금액 이상으로 카드 및 적립금을 제외한 결제수단을 이용하여 결제된 건에 대해 거래의 안전성을 보장하는 소비자피해보상보험계약 등(채무지급보증계약 포함)을 운영합니다.
② 회사가 고의 또는 불가항력적으로 채무 지급불능 상태에 빠져 상기 결제 건을 행한 이용자에 대해 상품 공급의무를 불이행하거나 상품 배송 전 취소 또는 상품을 공급한 날로부터 7일 이내에 청약철회에 따른 대금 환급 의무를 불이행할 경우 이용자는 회사와 소비자피해보상보험계약 등이 체결된 금융기관에 회사와의 거래사실을 입증할 수 있는 증빙을 서면으로 제출하여 결제 대금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제19조 (개인정보보호)
①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법」 등 관계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② 회사의 개인정보 보호 등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관계법령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준용합니다.
③ NH멤버스 회원에 관한 사항은 NH멤버스 이용약관 및 개인정보처리방침 등에 따릅니다.
제20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상품 등을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모바일 및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③ 회사가 상품 등에 대하여 「표시 광고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제3조(부당한 표시·광고 행위의 금지)의 행위를 함으로써 이용자가 손해를 입은 때에는 이를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④ 회사는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 SMS, PUSH 등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제21조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① 제19조의 경우를 제외한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②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③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제22조 (이용자의 의무)
이용자는 다음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회원가입 신청 또는 회원정보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타인의 정보 도용
회사가 운영하는 사이트 또는 매장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몰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상품을 배송 받은 후 청약철회를 하여 대금을 선 환불 받았으나, 반품을 거부하는 행위 또는 상품 반품 전 청약 철회를 취소였으나, 상품 대금을 다시 반환하지 않는 행위
제23조 (회사의 사이트와 연결 사이트간의 관계)
① 회사의 사이트와 연결 사이트란 회사가 제공하는 웹사이트 및 모바일 서비스와 다른 웹사이트가 하이퍼링크(예 : 하이퍼링크의 대상에는 문자, 그림 및 동화상 등이 포함됨) 방식 등으로 연결된 경우를 말합니다.
② 회사는 연결 사이트가 독자적으로 제공하는 상품 등에 의하여 이용자와 행하는 거래에 대해서 보증 책임을 지지 않는다는 뜻을 연결 사이트의 초기화면 또는 연결되는 시점의 팝업화면으로 명시한 경우에는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이 없는 한 그 거래에 대한 보증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4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①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② 이용자는 사이트, 매장 또는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회사에게 지식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③ 이용자가 사이트 또는 매장 이용 시 작성한 상품평, 상품 관련 질문 등의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은 이용자에게 귀속합니다. 단, 회사는 이용자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해당 게시물에 대한 저장, 복제, 수정, 공중 송신, 전시, 배포, 2차적 저작물 작성 등의 이용 권한(기한과 지역 제한에 정함이 없으며, 별도 대가 지급이 없는 라이선스)을 부여 받습니다. 회사는 이러한 이용 권한에 따라, 회사, 사이트 및 매장, 온·오프라인 제휴매장에서, 저작권법 등 관련 법령에서 정하는 범위 내에서 이용자 게시물의 노출, 회사의 각종 전자상거래 관련 서비스 홍보를 위한 활용, 서비스 운영, 개선 및 새로운 서비스 개발을 위한 연구, 상품 관련 정보 통합 관리 및 상품 마케팅을 위한 목적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이용자가 사이트 또는 매장에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작성한 게시물이 회사의 정상적인 운영에 반하는 경우, 사전 통지 없이 해당 게시물을 삭제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해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⑤ 회사는 개별 서비스별로 게시물과 관련된 세부이용지침을 별도로 정하여 시행할 수 있으며, 회원은 그 지침에 따라 게시물(회원간 전달 포함)을 게재하여야 합니다.
제25조 (분쟁해결)
① 회사는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적절한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께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③ 회사와 이용자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은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26조 (재판권 및 준거법)
① 회사와 이용자간에 발생한 전자거래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 이용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 관할로 합니다. 다만,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아니 하거나, 외국 거주자의 경우에는 서울중앙지방법원에 제기 합니다.
② 회사와 이용자간에 제기된 전자상거래 소송에는 대한민국법을 준거법으로 적용합니다.
제27조 (포인트 적립 및 사용)
① 포인트는 회원이 사이트 또는 매장에서 상품 등 이용을 완료하거나 특정 결제수단으로 구입한 후, 또는 사이트 및 매장에서 주최하는 이벤트, 추가 적립 서비스 등 마케팅 활동 등과 관련하여 회사가 정하는 일정비율에 따라 회원에게 적립해드리는 제도로, 상품 등 구매시 사이트 또는 매장에서 정하는 바에 따라 결제수단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단, 포인트의 적립과 관련하여 발생하는 제세공과금은 회원이 부담하며 포인트 부여 시 소수점 이하의 포인트는 절사됩니다. 또한 기업회원은 포인트가 적립되지 않음을 기본으로 하고 회사의 정책에 따라 일부 상품 또는 매장에서는 포인트 적립 및 사용이 불가할 수 있으며, 회사가 운영하는 사이트의 경우 적립률이 별로도 적용 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해당 매장이나 사이트에 해당 내용을 별도 표기 또는 안내합니다.
② 포인트 적립시기는 매장의 경우 회원이 상품 등을 이용하는 당시에 적립하는 것이 원칙이나, 그 당시에 적립하지 못했을 경우에는 상품 등을 이용한 날로부터 30일 내에 적립이 가능합니다. 단, 적립 시 회원카드와 영수증을 함께 제시하여야 합니다.
③ 제1항에 따라 완료된 상품 등의 이용이 취소 또는 철회되거나, 전산시스템의 오류 또는 기타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포인트가 적립된 경우, 회사는 적립된 포인트를 회수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나 제휴사가 회원에게 포인트를 적립했으나, 추후 회원의 매출취소, 반품, 기타의 사유에 의해 포인트의 적립이 취소되는 경우 취소분만큼 자동차감됩니다. 포인트 잔액이 포인트 취소분 보다 부족한 경우, 포인트는 마이너스(-) 포인트로 관리되며, 추후 적립되는 포인트와 상계되어 가용포인트가 0 포인트가 되기 전까지 적립되는 포인트는 사용이 불가합니다.
⑤ 포인트 적립률 및 기준은 회사와 제휴사의 내부 방침에 따라 임의로 변경될 수 있습니다.
⑥ 포인트는 회사가 별도로 정하거나 또는 회사와 제휴사 혹은 NH멤버스 간의 계약에서 별도로 정함이 없는 한, 원칙적으로 사이트에서 사용할 때는 누적포인트가 1포인트 이상인 경우에, 매장에서 사용할 때에는 가용포인트가 10포인트 이상일 경우 10포인트 단위로 사용 가능합니다.
⑦ 포인트를 보유한 회원은 회사 또는 제휴사에서 상품 등 이용에 따른 대금의 일부 또는 전부를 포인트로 결제할 수 있습니다. 이때 회원카드 또는 미리 지정한 사용 확인번호, 본인확인을 위한 신분증 등을 요구 할 수 있습니다.
⑧ 포인트는 1포인트 당 1원으로 환산되는 것이 원칙이며, 회원은 포인트를 타인에게 양도 또는 대여하거나 담보의 목적으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단, 회사가 인정하는 적법한 절차를 따른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⑨ 회사가 운영하는 사이트 또는 매장별로 자체적으로 운영하는 포인트의 적립 및 사용 등과 관련된 기타 상세한 사항은 해당 포인트가 발생한 각 사이트 또는 매장의 운영정책에 따릅니다.
⑩ NH멤버스 회원의 NHpoint 적립·사용과 관련된 기타 상세한 사항은 NH멤버스 회원약관에 따릅니다.
제28조 (포인트 정정, 취소 및 소멸)
① 적립된 포인트에 오류가 있을 경우 회원은 오류 발생 시점부터 60일 이내에 회사나 제휴사에 정정 신청을 하여야 하며, 회사나 해당 제휴사는 회원의 정정 요청일로부터 최대 30일 이내에 정정절차를 마쳐야 합니다. 단, 회원은 이를 증명할 수 있는 유효한 영수증 등의 자료를 제시하거나 회사 또는 제휴사로부터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② 사이트 또는 매장에서 적립된 포인트의 유효기간은 그 적립일로부터 60개월이며, 포인트는 적립된 순서로 사용됩니다. 포인트를 적립한 후 사용하지 않고 유효기간이 경과된 포인트는 유효기간 경과 분에 한해 월 단위 선입선출방식에 의해 자동 소멸됩니다.
? 제2항에 불구하고 포인트는 다음 각 호에서 정하는 바에 따라 소멸합니다.
이 약관 제8조 제1항에 정해진 방법으로 회원탈퇴를 하고자 하는 회원이 잔여 포인트를 사용하고자 할 경우 회원탈퇴 요청일 전까지 적립된 포인트를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사용해야 합니다. 탈퇴 전까지 사용하지 않은 포인트는 회원탈퇴 요청일로부터 5년 이내에 재가입하지 않을 경우 자동으로 소멸됩니다. 단, 법률 또는 회원의 요청 등에 의하여 회원정보가 삭제되는 경우 포인트는 자동으로 소멸됩니다. 이 경우 회사는 회원탈퇴 또는 회원정보 삭제 전에 회원에게 잔여포인트 소멸기간 및 사용방법에 대한 정보를 안내해 드립니다.
이 약관 제8조 제2항에 따라 회원자격이 상실된 경우, 자격 상실일 현재까지 적립된 포인트는 자동으로 소멸됩니다.
④ 회사는 소멸 포인트 발생 시 소멸포인트가 발생한 회원 모두에게 회원이 등록한 전자우편 주소, 휴대전화번호 등으로 통지합니다. 단, 회원이 잘못된 정보를 제공하였거나, 변경된 정보를 제공하지 않아 안내정보를 수신하지 못한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⑤ NH멤버스 회원의 NHpoint 정정, 취소 및 소멸에 관련된 기타 상세한 사항은 NH멤버스 회원약관에 따릅니다.
제29조 (쿠폰 등 제도 운영)
① 회사는 다음과 같이 쿠폰 등의 제도를 운영하며, 그 구체적인 방법은 사이트 및 매장 각각의 운영정책에 의합니다.
쿠폰 : 회원가입 시 혹은 이벤트행사 등을 통하여 발행할 수 있으며, 쿠폰의 이용은 다음 각 호의 방법에 따릅니다.
가. 쿠폰은 타 결제수단과 혼합결제가 가능하며, 다음과 같은 경우에 여러 개의 쿠폰 사용이 가능합니다.
a. 각각의 상품 할인 쿠폰을 다른 상품에 적용할 경우
b. 상품할인 쿠폰과 장바구니 쿠폰을 적용할 경우
c. 상품할인 쿠폰, 장바구니 할인쿠폰과 무료 배송 쿠폰을 적용할 경우 등
나. 사이트의 할인쿠폰은 특가상품, 일부상품(상품권 등) 등 제외 될 수 있으며, 각 제품별로 마진율에 따라서 쿠폰 적용가능여부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다. 쿠폰에는 사용기간이 있으며, 주문취소, 반품, 환불, 사용기간 경과 등의 경우 다시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다만, 주문 취소, 반품, 환불 등의 사유가 사이트에 귀속 될 경우 쿠폰 사용 기간 내에 다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라. 사이트에서 발행하는 쿠폰은 회원에 한하여 인터넷 주문 시에만 사용 가능합니다.
예치금 :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할 수 있는 현금성 적립금으로 예치금의 이용은 각 호에 따릅니다.
가. 회원이 사이트를 통해 상품 주문 후 결품 등 특별한 원인으로 주문이 전체 또는 부분 취소된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해당 금액 또는 차액을 예치금으로 드립니다.
나. 예치금이 1,000원 이상인 경우 회원이 지정하는 회원 명의의 계좌로 환불 신청 가능합니다.
상품권 전환금 : 이용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 지류 형태의 ‘농촌사랑상품권’을 사이트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상품권 전환금으로 전환해드리는 서비스로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전환이 가능합니다.
가. 영업점 방문 : 가까운 NH농협은행 및 농·축협 지점을 방문하여 사이트 회원 가입 확인 후 상품권 권면 기재 금액을 상품권 전환금으로 즉시 전환 가능합니다.
경품 : 이벤트 등에 의해 당첨된 경품은 추첨일 또는 고객 고지일로부터 90일 이내에 청구하여야 합니다. 단, 별도로 당첨 유효기간을 공지한 경우는 그에 따릅니다.
제30조 (온·오프라인 연계 서비스)
① 회사는 회원이 회원 가입 및 회사가 운영하는 사이트 또는 매장으로부터 상품 등을 구매하여 발생한 정보 등을 회원별 식별 정보와 결합하여 보관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제1항의 정보를 활용하여 다음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단, 서비스의 세부사항은 개별 약관 또는 고지 등에 따릅니다.
회원 등급 산정 및 등급에 따른 할인, 적립 등 혜택 제공
맞춤 상품 등 추천 서비스
사이트 또는 매장에서 제공하는 혜택 알림 서비스
신규 서비스 알림
기타 회사가 운영하는 서비스 알림, 추천 서비스
③ 회사는 제2항의 서비스 제공 시 「개인정보 보호법」 등 관련법령과 회사의 개인정보 처리방침에서 정한 요건을 준수합니다. 단, 해당 서비스의 제공 거부 의사를 명백히 표시한 회원에 대해서는 더 이상 서비스를 제공하지 아니합니다.
부칙
이 약관은 2024년 6월 27일부터 시행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마포구 신촌로 66, 8층 (노고산동, 농협복합건물) 대표이사: 박서홍 사업자번호 : 732-85-0178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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